카파개선 4기통 (KAPPA PE 4CYL)
카파개선 3기통 (KAPPA PE 3CYL)
람다2개선 (LAMBDA2 PE)
람다3 (LAMBDA3)
① 주물캠보다 약10% 중량 감소 가능.
② 주물캠/소결캠보다 허용면압이 높다.
③ 조립단품의 재질선정 폭이 넓다.
④ 캠피스 프로파일 변경이 자유롭다.
입실론-ENG, 카파-ENG, 세타-ENG(주물), 람다-ENG, 4D56-ENG, 4D31-ENG, 4D34-ENG, 람다2개선, 카파-ENG(조립)
CAMSHAFT는 엔진에 있어서 IN/EX VALVE의 개폐 및 DISTRIBUTER를 통한 SPARK PLUG의 점화시기를 결정하게 하는 매우 중요한 구동요소부품으로서 CRANK축으로부터 동력을 전달받아 CAM의 상호 위상각차에 의해 VALVE의 순차제어를 갖게 하는 기능부품임
모터보트용 엔진(3AC, 3AD, 3BK, 3GT, 3Y4)
승용 (ALL)
승용 (ALL)
ROCKER COVER에 장착되어 ENG의 연소실에서 압축 또는 팽창 과정에서 PISTON과 CYLINDER벽 사이로 빠져나온 유해한 GAS를 BLOW BY GAS라 하며 배출 GAS의 약 25%를 차지한다.
이 GAS를대기로 방출하지 않고 재연소 시키기 위해 CRANK CASE에서 IN-MANIFOLD로 흐르게 하여 재연소 시킬 수 있도록 하는 유량조절 VALVE로서 배기 관련 부품임.
내연기관에서 필연적으로 발생하는 엔진의 배출가스 압력을 이용해 터빈을 돌린 후 이 회전력을 이용해 흡입하는 공기를 대기압 보다 강한 압력으로 밀어 넣어 출력을 높이기 위한 기관
AUTO T/M (ALL)
실린더 블록, 헤드 및 T/M 케이스에 장착되며, GALLERY HOLE을 막아 OIL의 유출을 막음
일체형
분리형
카파개선, 세타3, A2, F/G 등
소나타(DN8), 투싼(NX4), 쏘렌토(MQ4), 싼타페(TM FL), 그랜져(IG FL), 스팅어, G80, GV70, GV80, 스타리아, 포터, 마이티, 메가트럭 등
자동차 엔진 내부 실린더블록 하단부에 장착되며 엔진오일을 분사하여 피스톤을 윤활, 냉각시켜주는 부품이다.
일정 압력 이상인 경우 오일을 분사하고, 일정압력 이하의 오일이 유입되면 유로를 닫아 역류를 방지하며 유량을 조절함.
AUTO-TENSIONER는 CAM축, CRANK축, OIL PUMP축의 동력 전달을 하는 TIMING BELT의 장력(TENSION)을 일정하게 조절하는 역할을 한다.
ENGINE 점화시기, 흡배기 VALVE개폐 시기, 연료 분사시기등의 TIMING은 동력을 전달하는 BELT의 TENSION 변화에 영향이 크므로 그 기능이 매우 중요하며 BELT의 소음과 진동 그리고 내구성 향상 기능을 갖는 중요부품임.
XG, LX, EF, Y-3, LZ-V8
DOHC ENG의 TIMING BELT 장력 조절을 하기 위한 연결축 역할을 하는 부품이며 ENG의 가속시 20㎏.m의 힘이 발생되는 시점에서 AUTO TENSIONER가 작동되어 자동 조절된 힘이 ARM ASS'Y TENSIONER로전달, TIMING BELT의 장력을 일정하게 조절 하는 역할을 한다.
모델 : 승용 / 상용 (ALL)
모델 : AUTO T/M 전용
모델 : 승용 / 상용 (ALL)
모델 : KAPPA1.6HEV. / 감마-ENG
모델 : 감마-ENG, U-ENG, KAPPA-ENG